이전페이지

현장스케치

메뉴보기
home 커뮤니티 현장스케치

현장스케치

만50세 이상, 나이가 두렵지 않다! 고령자인재은행과 함께 취업해요~

관리자 | 2021-11-26 | 1195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고령자인재은행은 일자리를 희망하는 만50세 이상 남녀 구직자에게 교육과 직업상담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취업대비교육을 무료로 교육하며, 일자리신청의날, 구인구직만남의날 등을 개최하였다.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유치원환경돌보미교육 수료생을 채용할 시 고용주에게 고용촉진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고용촉진장려금은 노동시장의 통상적인 조건하에서 취업이 특히 곤란한 취업 취약자의 고용촉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취업 취약자를 채용한 사업주에게 장려금을 지급하여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을 촉진하는 정책이다.

 

유치원환경돌보미는 나라와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아동의 보육과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인 유아시설의 환경과 유아를 돌보는 보조인력이다. 커리큘럽으로는 실무적인 청소법’, ‘응급처치법’, ‘위생법등 이론과 현장실습’, 취업을 대비한 모의면접’, ‘이미지컨설팅’, 으로 다양하게 교육한다.

 

매년 20명으로 개강하여, 지난 4년간 취업률은 80%에 달하였다.

 

일자리신청의 날은 언제든 할 수 있는 구직등록과 더불어 신규구직자 및 재취업희망자에게 일자리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기회를 확장하고 구인업체의 필요인력을 즉시 지원하는 구인구직만남의날프로그램 기획하는 등 특별한 행사로 진행하는 것이다.

 

201766, 201889, 2019234명이 참여하였으며,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규모를 축소하였으나 100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였다.

 

올해 행사에는 5040%, 6060%였으며, 84세 최고령자와 70대가 16명이나 참가하여 60세 이상의 근로희망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50대 이상을 채용하려는 업체는 청소, 미화, 경비 등 단순 업무로 구인하려는 데 반해 구직자들의 희망직종은 체력, 학력,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업무로 취업하기 원하는 것으로 서로 일치하는 조건이 맞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일치하는 조건을 소개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업체의 욕구를 충족시켜 채용으로 연결하는 취업지원업무의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고령자인재은행은 일자리를 희망하는 만50세 이상 남녀 구직자에게 교육과 직업상담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목록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wcenter/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wcenter/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wcenter/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